인사말

본회소개인사말

자본시장의 발전과 회원의 권익을 옹호하는 한국애널리스트회

한국애널리스트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는 1976년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증권분석인력들의 회원조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983년 사단법인 한국증권분석사회로 조직을 단일화한 후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애널리스트 조직과도 유대를 공고히 하며 우리나라 자본시장 국제화에도 기여하였습니다. 이제 40여년의 역사를 갖게 된 한국애널리스트회는 그 동안 증권, 자산운용, 은행, 보험, 신용평가 및 일반기업에 이르기까지 자본시장 관련 업무에 수많은 인력을 배출해왔습니다.

2017년 7월 한국애널리스트회는 증권분석인력을 확대하고 애널리스트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한국증권분석사회를 한국애널리스트회로 확대 개편하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증권회사의 애널리스트를 영입하고 애널리스트의 권익옹호는 물론 자질향상을 위한 제반 사업을 확충하기 위해서입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는 앞으로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에 역점을 두고 해외 정보의 신속한 수집은 물론, 애널리스트로서의 분석기법 고도화에 역점을 둘 것입니다. 또한 자본시장의 발전과 국제화에 따라 전문 애널리스트의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감안하여 직업적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글로벌 윤리강령 및 직업행위기준에 맞추어 회원의 직업윤리의식 향상에도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 홈페이지가 아무쪼록 회원 및 일반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의사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는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애정어린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
회장 허 과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