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IIA

국제제휴ACIIA

ACIIA(국제공인투자애널리스트협회 : The Association of Certified International Investment Analyst)에 대하여

2000년에 설립된 ACIIA는 전 세계적으로 60,000명이 넘는 포트폴리오 운용자(Portfolio Manager), 애널리스트(Analyst), 투자자문인력(Investment Advisor), 펀드운용인력(Fund Manager)을 대표하는 각국 또는 지역의 투자전문가를 위한 국제적인 조직(International Umbrella Organization)이다.

ACIIA의 역할은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각 지역에서 투자전문가로서 경력을 추구하는데 필수적인 높은 수준의 기준과 실무적인 측면에서 응시자들을 테스트하는 유연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된 자격증(Certified International Investment Analyst, CIIA)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ACIIA는 다음과 같은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 금융과 투자분야에서 아이디어와 정보의 창출과 교환을 위하여 포럼을 권장하고 제공한다.
  • 투자공동체(Investment Community)의 이해관계를 지원하고 촉진한다.
  • 관련 산업에서 윤리적인 행동(Ethical Behavior)을 촉진한다.

ACIIA 홈페이지 바로가기  
Newsletter 바로가기  

가맹국과 지역

아시아(7) 한국,중국, 대만, 홍콩, 인도, 일본, 베트남
유럽(16) Austria, Belgium, Finland, France, Germany, England, Hungary, Italy, Lithuania, Netherlands, Poland, Portugal, Rumania, Russia, Spain, Sweden, Swiss
남미(2) Argentina, Brazil
아프리카(5) Algeria, Kenya, Morocco, Nigeria, Tunisia
연합회(2) ASIF, EFFAS

ACIIA 브로셔 다운로드  

ACIIA 윤리행동원칙(Principles of Ethical Conduct)

ACIIA 윤리행동원칙(ACIIA Priniples of Ethical Conduct)은 세계의 투자애널리스트(Investment Analyst)의 전문적인(Professional) 행동을 위한 Benchmark로서 ACIIA가 2005년에 제정하고, 전 세계에 공통된 실무적인 관점에서 고도의 윤리기준을 규정한 것이다.

이 원칙은 ACIIA 가맹 협회에서는 윤리강령(기준)을 제정하거나 개정할 때에 Benchmark 로서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리고 본회의 윤리강령 및 직무행위 기준에도 이 원칙의 기준을 이미 포함하고 있다.

ACIIA Principles of Ethical Conduct(영어원문)

ACIIA 윤리행동원칙(한국어판)